C&V 인터내셔널 – 말리커피(강남역)

​안녕하십니까.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이번에 청류에서는 무한도전 오프닝과 촬영 장소로 유명한 말리 커피 강남점에 방문하였습니다.
말리 커피 강남점은 강남역 10번 출구 앞에 위치하고 넓은 2층 매장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커피 전문점입니다.

말리커피는 C&V 인터내셔널에 소속된 프랜차이즈점 카페이며 자연으로 되돌아 가길 소망한 가수 밥 말리의 바램과 철학이 그의 아들 로한 말리를 통해 실현된 말리 농장의 커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말리 농장은 자메이카 동쪽 지방 블루 마운틴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커피 재배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장소라고 합니다.
세계 3대 커피로 인정받고 있으며, 영국 왕실 커피로 불리는 최고의 원두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이 이곳에서 재배됩니다.

말리 커피 매장은 외관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노란색과 형형 색색의 타일, 밥 말리의 사진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말리 커피에서는 신맛과 단맛의 균형 잡힌 프리미엄 블루마운틴 원두와 Claro Swiss 필터로 정수한 상큼한 물이 합쳐져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C&V 인터내셔널 본사에서 워터 세미나를 진행했던 김정기 소장님이 필터 설치와 사용법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말리 커피에는 Claro Swiss 1000s, 3M Bev140, ICE125-MS 3가지를 설치하였습니다.

커피 머신과 온수기에 사용된 제품은 Bev140과 Claro Swiss 1000s 입니다.
3M Bev140은 물 속 부유물과 잔류 염소를 제거하여 좋지 않은 냄새와 맛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이물질을 잡아 줄 수 있는 여과 면적이 넓어서 물리적 여과 수명이 깁니다.

1차 3M Bev140 제품으로 물을 정수하고 2차 Claro Swiss 1000s로 추가 여과를 하는데
Claro Swiss 필터를 통과하면서 물 속 미네랄 중 칼슘, 마그네슘 등 씁쓸하고 떫은 맛을 낼 수 있는
성분들은 잡아주고 수소 이온을 방출하여 산뜻함을 제공해줍니다.
커피의 향미와 맛을 향상시켜주는 동시에 비싼 장비들의 고장 원인인 스케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스케일이란 쉽게 말해 석회 가루이며, 물 속 부유물들이 열에 의해 화학적 물리적 작용을 받아
점차 축적되어 만들어지는 불순물, 금속 산화물입니다.
스케일은 커피 머신의 고장을 유발하고 물을 끓이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게 합니다. 

청류의 워터 솔류션 제품들은 고장 원인인스케일을 방지하고 커피의 향과 맛을 증가시키는 카페에 최적화된 정수 연수 필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