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 금곡동 카페 엔지니어스(CAFE ENGINEERS)

안녕하십니까

Filtration 전문 기업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저녁 노을과 피아노줄에 매달린 커피머신의 분위기가 멋진 카페, 분당 금곡동의 ‘카페 엔지니어스’에 3M 워터 필터를 납품하였습니다.

18년 경력의 커피 머신 엔지니어인 사장님께서는 커피 머신에 대한 교육과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를 만들고자 ‘카페 엔지니어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카페 엔지니어스’라는 명칭처럼 매장안에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머신들과 장비들이 인테리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자동화 로스팅 기기와 전자동 매립 머신으로 셀프 이용 가능한 BAR가 있어 색다른 느낌의 카페입니다.

왼쪽 사진은 매장에 있는 로스팅 기기로 원두별 정보가 입력되어 있어 원두를 넣고 터치스크린에 원두 품명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로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원두마다 맛, 향, 산미 등 특징과 로스팅 방법이 달라 좋은 커피의 맛을 내기 어려운데 저장된 정보에 의해 자동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로스팅이 낯선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장 중앙에는 전자동 매립 머신이 있어, 카페 이용 후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을 더 드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 달의 커피로 원두가 바뀌기 때문에 월별로 색다른 아메리카노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스크린에 표시된 원두를 선택하여 밑에 유리 속 기기를 통해 커피가 추출되는 과정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엔지니어스에는 코케포레스트, 아바야게이샤, 코스타리카 마이크로랏, 케냐AA친가 등 드립커피와 Nitro(질소)와 커피의 새로운 조합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마라쿠자, 그린 모히또 등 다양한 에이드와 프라페 등 메뉴뿐만 아니라 고르곤졸라, 마르게리따와 같은 이탈리아 피자가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렁무을 맛볼 수 있으며 편안한 분위기에 누구나 쉴 수 있는 공간의 카페입니다.

카페 엔지니어스에 설치된 3M DP160 제품입니다.

DP160은 HF60필터와 HF8-S 제품으로 구성된 스케일 방지 필터 시스템입니다.

HF60은 카본으로 물 속 부유물과 잔류 염소를 제거하여 음료의 맛을 향상시켜 줍니다.

3M IMPACT(Integrated Membrane Pre-Activated Carbon Technology) 전처리 통합 시스템으로 긴 멤브레인을 가지고 있어 부유물질을 잘 제거하고 유량이 좋아 필터 수명을 길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HF8-S는 스케일 생성 방지 기능으로 고온, 고압의 커피머신, 온수기 등 고가 장비의 고장 원인인 스케일 생성을 방지하여 장비 고장이 나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진처럼 벽에 걸어 놓을 수도 있으며 따로 물을 저장해놓는 물탱크나, 케이스 등이 없는 직수형 정수이기 때문에 위생적입니다.

물맛이 좋아지고 커피 맛이 좋아지는 Water Solution의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필터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QnA 게시판이나 02)893-4499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