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社 냉연공장 CCDF(COG 정제설비) 설치

안녕하십니까.

Filtration&Separation 전문기업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납 품 처: P社
납품일자: 2016년 10월 8일
설 비 명: COG 정제설비 (CCDF: Chungryu Cooling Demisting Filtration)
설계조건: 유체(COG), 설계유량(13,000N㎥/hr), 설계온도(35℃), 설계압력(1,200㎜Aq)


<CCDF 설비 상부>

​당사는 2016년 3월에 이어 10월에도 P사 냉연공장 소둔로 전단에 CCDF 설비를 납품하였습니다.냉연공장은 제품의 품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생산 공정에 있어 정제 설비가 꼭 필요합니다.
이에 청류에프앤에스의 CCDF(Chungryu Cooling Demisting Filtration)가 적용되었습니다.

<CCDF 설비 모델링>

이번에 설치한 CCDF는 지난번 일체형 CCDF(COG 정제설비)와는 다르게 공장 내부의 높이 제한으로 인하여 필터와 열교환기(냉각튜브) 하우징을 분리하여 설치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제습효율이 기존의 일체형 설비보다 약간은 저감되지만 고객사의 현장 조건을 반영하다보니 분리형으로 COG 정제 설비를 납품하였습니다.

<CCDF 설비 하부>

P사에 설치된 CCDF는 COG(석탄건류가스)내 함유된 불순물(Tar, 수분, 나프탈렌, 분진 등)을 제거하여 소둔로 버너의 초기 점화율을 향상시키고 버너 막힘을 개선하여 정비성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스 내 불순물이 제거되면 COG 에너지 효율이 높아지고, 버너 막힘 및 밸브류의 분진 고착현상을 방지하여 고장이 줄어들기 때문에 정비비가 감소되면서 경제성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청류에프앤에스는 많은 여과 정제 실적과 경험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설계부터 A/S까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류에프앤에스의 COG정제, CCDF, 엔지니어링, 환경에너지 정제 기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02)893-4499번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