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어 Seoul Jobs 인터뷰 진행

안녕하십니까.
세상의 유체를 더 깨끗하게 만드는 회사 (주)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오늘은 서울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어 Seoul Jobs에 실린 당사의 인터뷰 기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울 잡스는 <청년 취재단의 방문 취재>로 구인 업체의 기본 정보 외에 회사의 설립 취지와 비전, 조직문화, 하는 업무, 직원들의 생각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직사이트입니다.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된 청류에프앤에스 기사를 싣고 싶다는 요청을 받아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김정수 대표이사님께서 직접 청년 취재단의 인터뷰에 응해주셨고, 회사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청류에프앤에스는 유체를 깨끗하게 하겠다는 목표하에 창업을 시작하여 올해 23년째입니다.
처음에는 단순 필터 영역에서 사업을 시작해, 지금은 여과 정제 설비 영역까지 사업을 확대해 나갔습니다.

철강, 조선, 석유화학, 정밀화학, 제약, 페인트, 가정용, 상업용 정수 필터까지 다양한 여역에서 사업을 펼치면서 고객 맞춤 여과 분리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해외 제품만이 아니라 국내 자체 기술개발에 돌입하여 30여개의 특허와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 개발에 힘쓴 덕분에 2017년 11월에는 당사의 ‘제습제진 일체형 여과기 CCDF’기술로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상인 한국 산업기술 진흥협회의 IR52 장영실상을 받았습니다.

CCDF(Chungryu Cooling Demisting Filtration)는 필터 표면에 응집된 물이 막을 형성하고 응축되어 밑으로 흐르며 필터에 포집된 미세분진과 함께 제거되는 설비입니다.
이러한 자동세척(Self-Cleaning) 작용은 필터의 수명을 연장시켜줍니다.

상변화된 수분은 하우징 내부에 미세하게 고루 분포되며, 냉각으로 온도를 낮추어 가스에 포함된 수용성 불순물(SOx, NOx)의 용해도를 높여 응축수에 용해되어 함께 배출 제거됩니다.

수분의 제거만큼이나 백연이 저감되며, 연소 시 에너지 효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후단 설비에 결로를 방지합니다.

수분 및 미세 분진에 의한 촉매 오염 방지로 효율이 좋아지며, 노즐 및 배관내 분진 고착현상을 예방하여 고장이 줄어들기 때문에 정비비가 감소되면서 경제성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당사는 올해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가족적인 분위기를 중시하여, 일년에 몇 차례 오페라 관람, 야구 경기 관람, 볼링 대회 등 다양한 문화 회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훈으로는 신뢰, 열정, 향유로 진실한 열정을 가지고 일한다면, 업무적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가 즐기면서 일을 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내년 목표는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서 우리 제품을 소개하고 온라인 홍보를 통해 그 첫발을 디딜 예정입니다.

유체가 사용되는 한, 청류의 최적화 여과 솔루션은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필요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2018년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