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볶는곰’ 에서 진행한 ‘워터세미나’ 참석

안녕하세요.

최적의 수질을 제공하는 워터 전문가 (주)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오늘은 로스터리 & 워터테이스팅 카페 커피볶는곰에서 진행된 워터테이스팅 세미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커피를 체험할 수 있고, 교육 및 다양한 세미나를 경험할 수 있는 커피볶는곰입니다.

한티역과 선릉역 사이 대치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성스럽게 로스팅한 커피를 맛 보실 수 있는 카페이자, 퍼블릭 브루잉, 로스팅, 워터테이스팅 등 다양한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커피관련 교육과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8월 6일 오후에 열렸던 워터 테이스팅 세미나 현장입니다. 커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3가지 필터 시스템에 따른 수질 분석과 필터로 추출한 커피 맛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물에 따라 커피맛이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고 내 커피가 어떤 물과 맞는지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3M 카본필터, 3M 하이브리드 연수필터인 SGB145-CLS, 클라로스위스 연수필터 3가지 종류의 필터를 통해 비교 시음하였습니다.

3M 카본필터는 물속 염소의 맛과 냄새를 제거해주는 정수필터입니다.
물 냄새의 원인인 염소와 부유물질을 잡아주는데 특화된 제품입니다. 

SGB145-CLS는 프리미엄 블럭카본이 염소 및 클로라민을 제거하는 정수 필터의 역할을 하고 나트륨-수소 하이브리드 기술로 레진이 칼슘, 마그네슘 이온을 교환하여 스케일 생성을 예방해줍니다.
​총 8단계의 ByPass 레벨을 통해 마그네슘, 칼슘 등의 양을 개인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라로스위스 필터는 카본, 레진 필터로 구성되어 있는 일체형 필터 시스템입니다.

​물속 염소의 냄새와 맛을 제거하고 레진(이온교환수지)를 통과하면서 물속 칼슘, 마그네슘 성분을 수소이온으로 치환하여줍니다.

​바이패스를 조절하여 0 ~ 6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TDS, PH, 탄산경도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커피볶는곰에서 개최되는 워터테이스팅 세미나를 통해 필터와 물의 차이 그리고 물에 의한 커피맛의 차이를 느껴보시길 권장합니다.

​원하는 커피맛 구현을 위한 필터 추천 및 구매 상담은 필트로몰또는 전화(02-893-44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