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환경산업전에 ‘IR52 장영실상 수상’ 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일체형 설비(BCDF System) 소개

안녕하세요.

가스 정제 기술의 선두주자 (주)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2019년 10월 1일 ~ 2일 킨텍스에서 개최한 ‘경기환경산업전’에서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BCDF System(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을 선보였습니다.

BCDF(바이오가스 정제설비)는 일체형 시스템으로 동일 공간 내에서 약간의 냉각을 통해 기체 온도를 이슬점 이하로 낮추어 포화수분을 상 변화시켜 Micro Water Mist(미세 물안개)와 분진(Tar, Dust)을 Coalescer 필터에서 응집 제거하는 설비입니다.

당사의 BCDF(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는 투입된 에너지만큼 포화수분을 액화시켜 분진과 함께 전량 배출시키며 응축수가 필터를 세척하여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배출되는 수분의 량이 많고, 낮은 온도에서 용해도가 올라가 제습제진과 부가적으로 가스 불순물을 더 많이 녹여 제거하여 후단 설비의 고장을 줄여줍니다.

기존 대구 바이오가스 현장에서는 바이오가스 고질화에 수분 및 분진 제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운전을 하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고질화 운전 조건인 1)메탄 함량 60% 이상 2) 수분 농도 절대수분 Vol. 1% 3)분진제거 0.3㎛ 이상의 이물제거를 BCDF(바이오가스 정제 설비)를 통해 충족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 바이오메탄 가스 생산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대구 상리음식물류 폐기물처리장에 설치한 BCDF(바이오가스 제습, 제진)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년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당사는 국내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해외 관계자들에게도 자사의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당사는 지속적으로 환경 동향 및 정책을 파악하고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 환경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든 유체 여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당사 홈페이지 및 전화(02.893.4499)로 문의 주시면 성심껏 대응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