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현대제철 기술 박람회 참가


안녕하세요.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 기술의 선두주자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당사는 2019년 10월 22일 ~ 24일까지 현대제철 당진 제철소에서 개최되었던 ‘현대제철 기술 박람회’에 참가하여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현대제철 기술박람회는 신제품과 최신 기술을 선보이기 위한 자리로, 국내외 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널리 알리고 협력업체와 상생 실현을 위해 실시되는 기술 박람회입니다.

당사는 심의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였고, 75개의 업체 중 하나로 선정되어 부생가스(COG, BFG, LDG) 내 수분, 분진, 타르(Tar), 나프탈렌 등의 정제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청류에프앤에스 임직원 및 김영식 명장님(우측 2번째)>

 이번 박람회에는 김영식 명장님도 참여하여 함께 해주셨습니다.

김영식 명장님은 당사의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 기술을 포스코에 널리 확대해 주셨고, ​당사의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 기술이 혁신 기술 중 하나로 인정 받아 대한민국 기계 명장 타이틀을 받으셨습니다.

당사가 개발한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 시스템(CCDF: Cokeovengas Cooling Demisting Filtration)은 부생가스(COG, BFG, LDG) 내의 Mist 수분, 포화수분, 타르(Tar), 오일분진을 제거하여 노즐 및 배관 막힘을 방지하고 점화율 향상과 발열량을 증가시키는 기술입니다.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시스템은 일체형 시스템으로 동일 공간 내에서 냉각을 통해 유입되는 COG 온도를 이슬점 이하로 낮추어 가스 내 수분(Mist수분, 포화수분)과 분진(Tar, Dust)을 Coalescer 필터에서 응집 제거하는 설비입니다.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 설비는 가스 효율을 높이고 버너 막힘 및 밸브류의 타르(Tar) 고착현상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여 설비의 고장이 줄어들고 정비로 인한 운전시간의 손실이 없기 때문에 경제성 향상 및  ​정비비가 감소되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이번 기술박람회에 당사 부스에 방문해주신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님과 관계자분들께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당사의 부생가스(COG, BFG, LDG) 정제 기술을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청류에프앤에스는 풍부한 여과 정제설비 실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 맞춰 설계부터 A/S까지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유체 여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저희 청류에프앤에스 홈페이지와
전화(02-893-4499)로 문의를 주시면 성심껏 대응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