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테이스팅 w. 곰커피캠퍼스

안녕하세요.

최적의 수질을 제공하는 (주)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오늘은 정수, 연수 필터의 원리와 물 맛 그리고 커피 맛을 테스트하는 워터테이스팅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곰커피캠퍼스는 로스팅, 워터테이스팅, 커핑 등 다양한 커피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커피 관련 체험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인 곰커피 로스터스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곰커피캠퍼스 커피 연구에 사용되는 AQUAPURE 정수, 연수 트윈필터 시스템과 3M 연수필터 B145-CLS는 온수기와 커피를 추출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테이스팅을 진행할 필터는 ①3M 정수필터 ②클라로스위스 연수필터 ③3M 연수필터입니다.

3M 카본 필터 HF25는 압축된 블럭 카본으로 물 속 염소를 제거하여 물의 맛을 좋게해주는 정수필터입니다.

클라로스위스 S 시리즈는 카본 + 레진으로 구성되어 있는 연수필터입니다.

물 속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은 커피, 차의 쓴맛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클라로스위스는 미네랄 성분을 수소 이온으로 치환하여 커피의 향미와 산미를 돋우어줍니다.

3M 연수필터 B145-CLS는 나트륨 이온 교환 방식으로 물속 미네랄 성분을 바꾸어 줍니다.

오늘 워터 테이스팅은 곰커피캠퍼스 현성주 대표님이 진행해주셨으며, 경기, 서울 지역의 바리스타 분들께서 방문해주셨습니다.

워터 테이스팅은 블라인드로 테스트로 진행되어 물을 시음하고 어떠한 필터인지 추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물을 시음한 후 각 필터로 추출한 커피를 맛보았습니다.

산뜻함, 고소함, 새콤함, 묵직함 총 4가지 항목을 평가하였습니다.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3필터 모두 커피 맛이 각기 다르게 좋았다는 의견과 함께 클라로스위스의 경우 커피의 산미를 잘 느낄 수 있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워터테이스팅에 사용된 필터는 AQUAPURE 트윈필터와 3M 연수필터 에베레스트 B145-CLS 입니다.

최적의 수질을 제공하는 청류에프앤에스 필터 교환 및 추천 상담 문의는 필트로몰 쇼핑몰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