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종합리사이클링타운 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 내 필터 교체 및 점검

안녕하세요.

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전문기업 ㈜청류에프앤에스 입니다.

당사는 2018년 10월, 전주 종합리사이클링 타운 가스 발전기 보호를 위해 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를 설치하였습니다.

<전주 종합리사이클링타운에 설치된 바이오가스(소화가스) 제습, 제진 설비>

그로부터 1년 뒤인 2019년 10월 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BCDF: Biogas Cooling Demisting Filtration)  필터 교체와 필터 점검을 하였습니다.

본 사업장은 바이오가스를 생산하여 발전 설비를 가동하는데, 초기 설치된 용해식 제습기의 제습 효율 및 분진의 문제로 발전기 가동 효율이 좋지 않아 이를 해결 하기 위하여 당사의 BCDF(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BCDF(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는 바이오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포화수분, Micro Water Mist(미세 물안개)와 다량의 분진(Dust)을 동시에 제거하는 일체형 정제 설비입니다.

<바이오가스(소화가스) 제습, 제진 설비에 장착된 필터>

제습과 제진을 하나의 공간에서 처리할 수 있기에 제습의 효율이 극대화 되고 발전 설비를 보호하여 원활한 연속 운전을 가능하게 하는 설비로 상부에는 바이오가스 전용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바이오가스(소화가스) 전용 필터 교체 영상>

바이오가스 전용 필터는 바이오가스 중에서 미세 수분, 분진 및 입자성 이물질들을 제거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필터 교체가 손쉬워 필터 교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가스(소화가스) 전용 필터 내 수분 응집 영상>

BCDF(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에 장착된 바이오가스 전용 필터에서 수분이 응집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가스(소화가스) 전용 필터에 분진이 오염된 사진>

수분뿐만 아니라 바이오가스 내 미세 분진을 제거하여 제습, 제진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가스에 포함된 포화수분 및 응축수분과 분진을 BCDF(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설비)를 이용하여 제거함으로써 가스 품질을 높여줄 수 있으며 수분 및 이물에 의한 중단없이 발전기를 연속 운전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많은 바이오가스 여과 정제 설비 실적 및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 사항과 현장 운전 조건에 최적화된 바이오가스 제습, 제진 시스템을 제공해드립니다.

​모든 유체 여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당사의 홈페이지 및 전화(02-893-4499)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대응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