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Filtration & Separation 전문기업 (주)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2018년 4월 16일 청류에프앤에스는 한국 중부발전(제주본부), 이엔씨기술과 다자간 성과 공유 협약식을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발전본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당사는 1차 협력기업으로 배기가스 내 수분 및 초미세분진 제거를 위한 복합 제습, 제진 기술 개발 과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Stack(굴뚝) 배기가스는 다량의 초미세분진(PM2.5)과 유해 이물질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으며, 백연으로 일컬어지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수분 및 초미세먼지의 제거가 완벽하지 않으면 대기 환경오염과 사람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됩니다.
탈황, 탈질 공정을 거치면서 제거되지 않은 일부 유해물질이 수분과 결합하면서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의 미세먼지로 대기 환경에 배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PM2.5) 환경 기준은 일평균 50㎍/㎥에서 30㎍/㎥, 연평균 기준을 25㎍/㎥에서 15㎍/㎥로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이에 선두적인 발전사인 중부발전과 청류에프앤에스, 이엔씨기술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선재적 조치로 선행 기술인 당사의 CCDF(Chungryu Cooling Demisting Filtration)를 이용한 기술 개발로 강화된 환경 규제에 대응할 것입니다.
이번 과제를 통하여 당사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수분 및 초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고효율 복합 제습제진 기술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