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분해가스 정제

전형적인 GAS 정제 Flow

현재의 설비들은 일반적으로 탈황, 탈취, 제습, 제진의 효과를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공정을 이용하여 구성을 하고 있으며, 그에 필요한 많은 설비 및 부지를 구축하여야 한다.마찬가지로 이러한 설비구성에 따르는 비용이 추가되게 됩니다.

구성의 문제점

탈황, 탈취를 위해 습식 정제공정과 EP집진기를 이용한 이물 (Tar) 제거 설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분 및 타르의 영향으로 후단의 발전엔진에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하며, 그로 인해 연속운전을 진행하기가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수분 및 타르에 의한 영향은 엔진의 연소 효율이 떨어지며, 엔진 실린더 내에 타르 이물질로 인한 마모 파손이 우려되며, 배관의 막힘 현상이 발생합니다.

CCDF를 이용한 추천공정

설비의 특징

습식정제공정의 축소와 제습제진설비(CCDF)를 이용하여 EP집진기 후단에서 발생하는 이물막힘 현상을 차단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은 넘어오는 응축수, Micro Water Mist 및 Dust (Tar)를 완벽하게 제어를 가능하게하는 CCDF의 기술력으로 설비의 효과를 한층 더 Upgrade 시킬 수 있습니다.
후단설비에 결로가 안되므로 수분 및 미세분진에 의한 촉매 오염방지로 노즐 및 배관내 분진 고착현상, 장비부식현상등을 방지하여 연속운전을 실현시키고, 제거되는 수분 및 분진만큼 연소 또는 가스엔진을 이용한 발전시 에너지효율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